선발 투수
삼성 : 데니 레예스(2승 1패 4.50)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13일 KT 원정에서 2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레예스는 슬라이드 등판에서 문제를 드러낸바 있다. 그러나 로테이션을 지키고 나온 레예스라면 이야기가 다를 것이다.
NC : 신민혁(1승 1패 3.92)이 시즌 2승에 도전한다. 22일 LG 원정에서 5.2이닝 3실점의 투구로 승리의 기반을 다졌던 신민혁은 5회 내외를 3실점 이하로 막는 안정된 투구를 선보이고 있다. 이전 삼성 원정에서 5이닝 2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작년 주 5일 투구시 좋지 않았던 터라 불안함이 있다.
선발 : 삼성의 우위
불펜진
삼성 : 후라도의 7이닝 1실점 쾌투 이후 2이닝을 백정현과 육선엽이 나란히 1이닝씩 잘 막아냈다. 여유있게 운용하는 경기에서 추격조 불펜이 제 몫을 해준건 다행스러운 부분. 이제 승리조의 차례다.
NC : 이용찬의 3.2이닝 4실점 부상 강판 이후 4.1이닝동안 5실점. 한번 무너지면 대책없이 무너지는 NC 불펜 답게 크게 무너지고 말았다. 현재의 이 불펜은 승리조도 기대하기 어려워 보인다.
불펜 : 삼성의 우위
타격
삼성 : NC의 투수진을 공략하면서 9점을 올렸다. 특히 홈 경기인데도 홈런 없이 9점을 올렸다는건 전체적인 타격감이 올라왔다는 이야기. 금요일 경기에서 디아즈가 혼자서 버텨준 보람이 확실히 있다.
NC : 후라도 상대로 터진 박세혁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 될 거라고는 생각도 하지 못했을듯. 그러나 그게 실제로 일어나 버렸고 전날 후반 NC의 타선은 무기력함 그 자체였다. 이 분위기는 이번 경기에 악영향을 미칠수 있다.
타격 : 삼성의 절대적 우위
승패 분석
이번 시리즈에서 삼성의 타선은 그야말로 놀라운 타격을 보여주고 있는 중이다. 그리고 어찌보면 이번 경기는 삼성에게 있어서 일종의 복수전과도 같을듯. 이전에 신민혁 상대로 홈에서 한번 걲인뒤 그 후유증을 감안한다면 이번 경기야 말로 승리가 필요할 것이다. 게다가 원래 레예스는 일요일 낮 경기에 매우 강했던 투수임을 감안해야 한다. 선발에서 앞선 삼성이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6:4 삼성 승리
승1패 : 삼성 승리
핸디 : NC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5이닝 승패 : 삼성 승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