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 투수
DeNA : 트레버 바우어(2패 4.91)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1군 복귀전이었던 16일 요미우리 원정에서 5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바우어는 역시 다른 돔 구장의 부진이 문제가 된 바 있다. 일단 홈 경기 자체는 좋은 투수이기 때문에 이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
한신 : 사이키 히로토(1승 2패 2.18)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15일 야쿠르트와 마츠야마 경기에서 7이닝 2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사이키는 완벽히 부활한 모습을 보여주는 중. 1일 DeNA와 쿄세라돔 경기에서 5.2이닝 4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작년 하마스타 원정에서 완봉승을 거두었음을 고려한다면 기대의 여지는 충분하다.
선발 : 막상막하
불펜진
DeNA : 타이라 켄타로의 5이닝 2실점 이후 3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냈다. 승리조가 아닌 투수들의 활약은 감독을 기쁘게 해줄듯. 그러나 이젠 접전에서 잘 해줘야 한다.
한신 : 이하라 타카토의 5이닝 무실점 이후 4명의 투수들이 4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았다. 3안타 1실점을 허용한 하비 게라는 여전히 좋을때의 페이스를 찾지 못하는 중. 그러나 키리시키 타쿠마의 부활은 정말로 반가울 것이다.
불펜 : 한신의 미세 우위
타격
DeNA : 홈에서 강한 마츠바를 공략하지 못하고 3안타 완봉패를 당했다. 4회까지 퍼펙트로 당하다가 5회초 1사 1,2루 찬스를 살리지 못했는데 그게 끝이었다. 홈이라면 좀 달라질려나.
한신 : 히로시마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홈런 2발 포함 8점을 올렸다. 혼자서 2홈런 6타점을 올린 사토 테루아키는 그야말로 접신 모드. 어쨌든 두자릿수 안타를 때려내고 원정으로 나가면 경계해야 한다. 생각보다 무서워질테니까.
타격 : 한신의 미세 우위?
승패 분석
DeNA의 타격이 가라앉기 시작했다. 과연 홈에서 살아나느냐가 관건이듯. 홈이라는걸 고려한다면 바우어와 사이키의 대결은 거의 막상막하에 가까운 모습이 나올 가능성이 높은 편. 그렇지만 최근 DeNA는 승리조 불펜이 아쉽고 한신의 타선도 살아나기 시작했다. 힘에서 앞선 한신이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2 한신 승리
승1패 : 1
핸디 : DeNA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