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스틸러스
4-4-2 포메이션으로 경기를 소화해나갈 것으로 보이고, 조르지, 김인성, 오베르단을 활용한 공격루트를 통해서 득점 찬스를 생산해 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백업 자원인 이호재 하고 백성동의 활약여부 역시도 이번경기의 중요한 키 포인트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전 시티즌
3-4-3 포메이션으로 경기를 소화해나갈 것으로 보이고, 레안드로, 주세종, 김승대 활용한 공격루트를 통해서 득점 찬스를 생산해 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백업 자원인 흑형 음라파의 활약여부 역시도 이번경기의 중요한 키 포인트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멘트
대전은 황선홍 감독이 새롭게 부임한 이후 첫 경기를 소화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전 감독인 이민성 감독처럼 대전 선수들과 함께 동계시즌을 소화한 것도 아니고 A매치 휴식기 동안 황선홍 감독이 자신의 전술적 컬러를 대전이라는 팀에 제대로 입혀내기 까지는 시간이 더 필요해 보이는 상황입니다. 반면에 포항의 경우, 박태하 감독과 함께 동계시즌을 함께 준비해 나갈 수 있었고 이번시즌 초반 상위권을 형성하면서 좋은 조직력과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제 막 새롭게 부임한 황선홍 감독의 대전 보다는 포항 선수들이 더 좋은 경기력과 조직력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매치업이라 판단됩니다. 그리고 황선홍 감독은 FC서울을 강등권까지 추락 시켰고, 최근에는 올림픽 본선 진출 실패까지 맛보면서 지도자 커리어가 전체적으로 꺾이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대전에서 행보 역시도 당장은 큰 기대를 하긴 어려운 상태입니다. 그러므로 황선홍 감독의 감독교체 오픈빨은 이번경기에 적용되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경기는 홈팀의 우세속에서 언더 가능성을 주목해 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포항 스틸러스 승
[[핸디]] : -1.0 포항 스틸러스 승
[[U/O]] : 2.5 언더